About Us
About Us

BRAND STORY

할로발리(HALO BALI)는 헬로발리(HELLO BALI)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그리고, 바틱을 좋아하는 두 연인에 의해 세상에 나오게 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저희는 생김새, 성격, 언어, 문화 모든게 다른 연인 입니다. Shin은 먼 인도네시아에서 한국으로 온 유학생이며, Jim은 평범한 토종 한국인 입니다. 너무나도 다른 둘이지만, 하나의 공통점으로 서로가 이어졌고, 더 큰 세상을 바라보는 눈을 갖게 되었습니다. 할로발리는 인도네시아 고유 바틱 기술과 원단을 이용하여, 다양한 문화와 합작 할 수 있는 방법들을 고민하고 연구 하고 있습니다. 


 With love, Jim & Shin

What is BATIK ?

인도네시아 바틱 [Indonesia Batik]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바틱이라는 말은 원래 자바어로 ‘점이나 얼룩이 있는 천’ 뜻의 ‘암바틱(ambatik)에서 유래하였다. "am (wide, large)를 의미하고, tik 또는 nitik(dot, make a dot)을 의미 한다." 바틱은 장인의 예술 혼을 담은 수공예 기술이다. 오래전 부터 바틱으로 만든 멜빵(포대기)은 행운을 가져다 준다하여, 아기를 업고 다녔다. 그리고, 황제, 왕족의 의상을 제작할 때 쓰이기도 하였다.  

  

도장 바틱 납염 과정  

 *납염 : 납(蠟)이 갖는 방염작용을 이용하여 무늬를 염색하는 기술이다. 


납(밀랍)을 뜨거운 온도에 녹인다. 그리고, 구리에 그려진 문양 도장을 납에 묻혀, 천에 찍는다. 납이 발라진 부분에는 염료가 물들지 않으므로, 천을 염료에 담궈 색을낸다. 마지막으로 남겨진 납은, 끓인 물로 제거한다.

   '' 다양한 문화가 만나 하나의 예술을 만들어 냅니다 ''

상담 / 문의 

 E-MAIL : halobalikorea@gmail.com 

KAKAO CHANNEL : halobalikr (오전 9시 - 오후 9시 상담 가능) 


floating-button-img